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가지고놀기

갤럭시탭S7+

by leejacks 2020. 8. 26.

아이들이 사용하는 학교, 학원 프로그램이 이제는 앱으로 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가

더 많아졌다.

그런데 하나의 태블릿에 두 아이 시간대가 겹치면 난감하기도 하고 해서 내가 쓰고

있는 태블릿을 아이들 쓸 수 있도록 하고 내 것을 하나 구입하기로 했다.

 

아이패드로 살까 고민도 했지만 주변기기를 포함한 비싼 가격 하며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 호환성을 고려해서 갤탭S7+를 사기로 결정했다. 

화면 사이즈 때문에 S7으로 할까 고민했다. 왜냐하면 가격도 차이가 나지만 S7+가

휴대하기는 좀 크기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그렇지만 이번 출시된 제품들이 핸드폰도 그렇고 플러스를 밀어주고 있어 플러스로

가는게 낫겠다 싶었다. 디스플레이와 메모리 용량이 차이가 나기도 하고......

 

사전예약을 하려고 벼르고 있어서 당일날 하려고 알아보니 위메프나, 쿠팡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떴다. 그래서 쿠팡을 들어가보니 사전예약을 할 수가 없었다. 인기가 있어 물량이 다

소진된 줄 알고 혹시나 해서 다시 삼성사이트 조회하니 살 수 있어서 주문을 바로 했다.

그런데 다음날 자정 조금 넘어 위메프 가보니 주문이 가능하고 할인 조건이 더 나은 듯 해서

삼성것을 취소하고 위메프에서 주문을 했다.

이런 내용이 어디에도 게시되지 않아 좀 답답했다. 제한적인 수량인 건 이해되지만 다른

사이트에서 살 수 있다는 것도 웹페이지 보다가 우연히 광고 보고 들어간 거라서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해 짜증이 났다.

 

배송은 좀 늦게 구입 신청을 해서 늦게받겠구나 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왔다.

 

이벤트 신청할때 많이 황당. 키보드 혹은 커버 신청하는 이벤트를 신청하려 했다.

전에 갤럭시S3 정품 키보드는 생각보다 오작동이 있어서 커버만 할까 하다가 그래도 몇

년이나 지났는데 괜찮겠지 하는 마음에 키보드 커버를 신청했다.

이벤트 신청은 태블릿 안에서만 해야 한다고 그래서 그런가 보다 하고 진행하려고 했는데

결재하려고 삼성페이 하려고 하니 태블릿은 페이 모듈이 설치가 안된다고 메시지가 떴다.

웰스토리에서 대리 진행하는 모양인데 그런 건 테스트 안했나보다.

어떻게 해야 하나....다른 카드 모듈 또 설치하라고 하면 그건 더 싫은데 ...고민하다 무통장

입금이 있어 무통자입금으로 진행했다.

 

[느낌]

가지고 있는 갤탭S3에 비해 많이 부드럽다. 화면도 빠릿빠릿하고 아이패드를 처음 만졌을때

느낌처럼 무척 부드럽다는 인상을 받았다.

펜 움직임은 정말 글 쓰는 느낌처럼 잘 따라온다.

솔직히 나한테는 이거면 되었다. 갤탭S3도 나쁘지 않지만 중간중간 버벅대는 건 컴퓨터건

태블릿이건 싫은데 이런점이 없어 좋다.

 

[필기앱]

노트앱(samsung notes)의 경우 갤탭S3에서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그 이후로 팜리젝션이

잘 안된다. 갤탭S7도 그러면 어떻게 하나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그렇지는 않았다.

하위호환성 문제가 좀 있는 것 같다.

노트셰프는 구조가 내가 쓰는 습관가 맞지 않아 쓰지 않는데  다만 구글 드라이브로

지정할 수 있어 좀 더 알아보려고 한다.

 

[키보드커버]

갤탭S3처럼 키보드가 엉뚱하게 동작하는 경우는 없었지만 좀 느리다.

타이핑 속도를 못 따라 오는 듯 하고 그 때문에 PC에서보다는 오타가 좀 더 빈번한 것 같다.

내가 터치패드를 은연중에 터치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원노트앱의 문제인지 아니면 덱스모드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원노트를 덱스모드에서

사용할때 백스페이스키로 글자를 지울때 공백을 만나면 커서가 멈춰 버린다.

그런데 덱스모드 아닐때 원노트를 사용하여 백스페이스로 글자를 지우면 괜찮다.

삼성 서비스에 관련 문제 확인 요청했지만 만족할 만한 답을 듣지는 않았다.

키보드 커버는 so so~~

 

[DEX]

태블릿 자체에서 DEX만 사용해봤다. 두개의 앱을 띄우고 테스트 해봤다.

원노트하고 아래아한글뷰어하고.....화면 분할 잘되고 버벅댐이 없다.

덱스모드로 들어갈때 좀 지연이 있지만 그다지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다.

 

[아쉬운 점]

삼성클라우드를 MS로 이전시키는 모양인데 ...그건 나쁘지 않다.

다만, 내 개인 계정말고 개인 계정이지만 직장에서 쓰는 계정으로 지정하고 싶은데 그건

안된다. 용량 차이때문에 그렇게 하고 싶은데....안되네...

직장 계정은 중간 처리하는 프로세스가 있어서 권한 문제가 있는지 않되는 것 같다.

원노트도  나쁘지 않긴 하지만 펜글쓰는 차이에서는 기본 앱(samsung notes)이 더 움직임이

좋아서 원노트 자료를 가져와서 기본 앱으로 이어서 쓰려고 했건만 무산되었다.

이것도 삼성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문의를 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정책상 회사 계정 지정은

안된다네...

 

 

 

 

 

 

'스마트기기가지고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북 프로  (0) 2021.05.11
갤럭시S21+  (0) 2021.04.12
갤럭시북 이온  (0) 2020.05.15
JBL Reflect Contour  (0) 2017.07.03
노트북 사용기  (0) 2016.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