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가지고놀기

스마트모니터M7 일주일 사용기

by leejacks 2024. 1. 28.

1주일 전에 주문했던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23일에 배달되었다.

주문할때 업체 전체 휴가라 배달이 늦을거라고 알려주었으면 이렇게 기분 상하지 않을텐데 나중에 문자로 알려주어서 제품을 받아도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다.

노트북에 블루투스로 연결했는데 키보드 상태가 영 이상하다.

키보드 타이핑할때 타타닥하는 경쾌한 음이아니고 퍽퍽되었다. 직장에서 사용했던 느낌과 너무 틀렸다. 게다가 왼쪽 쉬프트키가 먹지 않는다. 좀 싸게 사자고 병행 수입되는 것을 샀는데 영 상태가 안좋다. 마우스도 여기저기 긁힌 것처럼 보이고.

바로 반품신청하고 쿠팡에서 정품을 주문했다.

쿠팡이 빨리 오긴 오네. 다음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받았다. 그런데 키보드가 병행 수입했던 것 과 느낌이 별 반 다를바가 없었다. 인기제품이라 단종시키지 않고 몇 년사이에 업그레이드를 했을텐데 좋은 쪽이 아니라 원가절감하기 위해 뭐를 뺀 거 아니야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런데, 좀 시간이 지나니 키보드 느낌이 돌아온다. 요 며칠 날씨가 너무 추웠는데 키보드에 영향을 주었던 것 같다.

 

키보드때문에 짜증이 나고 있을 때 모니터가 말썽을 부렸다. 

노트북 화면이 모니터에 나타나고 있지 않았다.

껏다 켜보고 USB-C 케이블이 문제일 수도 있어서 HDMI 케이블로 바꿔 봐도 여전히 되지를 않는다.

모니터를 설정을 초기화도 해 보았는데 동일하다.

노트북 클램쉘했던 설정이 문제가 있었을지도 몰라 그것도 원래대로 돌려놓았는데 역시 안된다.

모니터 문제라면 산 지 며칠 안되었으니 A/S 하는데 무리가 없을텐데 노트북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아 슬슬 화가 나기 시작했다. 다른 작업 먼저 해야해서 놔두고 내일 천천히 다른 방법이 없을지 검색해 보기로 했다.

 

다음날 퇴근하고 와서 연결을 시도했는데 모니터상에는 PC가 잡히는데 PC 아이콘을 누르면 신호가 없다고 뜬다.

환장할 노릇.......

 

검색을 여러번 해서 M7 모니터와 USB-C로 연결할때 문제가 있는 이슈가 여럿 보였다. 비단 M7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USB-C로 연결할때 트러블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삼성AS에 문제제기해서 아예 환불 받아야 하나 생각을 하면서 서치하다 어떤 블로그로 들어갔다.

나와 동일한 문제였는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적혀있어서 찬찬히 읽어보았다.

해결방법은 모니터를 콜드부팅한다는 내용이다.

순서는

1. 모니터와 전원을 완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고

2. 모니터를 부팅할때 콜드부팅을 하는게 핵심

  ; 콜드부팅 방법은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누르는 것이다.

    모니터에 있는 전원 버튼이 되지 않아서 모니터살 때 같이 받은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된다.

    그렇게 부팅하면 보통 부팅되는 것과 약간 다르게 지연되어서 부팅된다.

그렇게 콜드부팅한 후에 연결하니 된다...ㅎㅎ

 

이렇게 되는걸로 봐서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

 

펌웨어 얼른 나와라~~~

2틀동안 맘고생시킨 모니터...
K850..

'스마트기기가지고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모니터 M7(M70B)  (0) 2024.01.21
갤럭시북 프로  (0) 2021.05.11
갤럭시S21+  (0) 2021.04.12
갤럭시탭S7+  (0) 2020.08.26
갤럭시북 이온  (0) 2020.05.15